12월 온라인으로 열리는 유나이트 서울, 티저 사이트 오픈
2020.09.17 10:48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유니티코리아는 17일, 유나이트 서울 2020 티저 사이트를 열었다.
유나이트는 매년 전세계를 순회하며 열리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다. 유니티 전문가 강연 및 업계 종사자들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유나이트 서울은 매년 5월 경 개최됐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12월 연기 및 온라인 개최된다.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며, 유니티 스퀘어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혁신을 이끄는 크리에이터의 축제'란 주제로 개최 예정이다. 최신 기술 및 서비스 활용법, 엔진 로드맵, 다양한 산업에서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세션과 이벤트 등이 열릴 예정이다.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스포트라이트 팀, 기술 팀, 유니티 전문가 그룹인 ‘유니티 마스터즈’ 등 국내외 유니티 임직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니티 관련 최신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들이 본연의 업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스마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올 한해 확대 시행하고 있다”며, “최초로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는 유나이트 서울 2020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유나이트 서울 2020 행사를 전후로 다양한 이벤트를 할 예정이며, 모든 행사 및 이벤트 내용은 유나이트 티저 사이트에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