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임직원, 나주시 아동양육시설 벽화 그리기 동참
2020.10.15 13:4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14일 지역사회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나주시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금성원에서 벽화그리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나주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진행했다. 금성원 산책로 벽면에 그림을 그렸고, 콘진원 임직원 15명이 참여했다. 벽화 재료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콘진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지역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했다.
콘진원은 지역사회 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지난 9월 24일에는 콘진원 나주 본원에 위치한 콘텐츠도서관'주최로 '2020 KOCCA 콘텐츠도서관 북페어'를 열고, 유튜버 겸 작가 이원지와 지역청소년을 초청해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또한 콘텐츠도서관 장서 나눔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도서 310권, DVD 100장 등을 기증했다.
같은 달 14일에는 소상공인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임직원이 수집한 아이스팩 500여개를 나주 목사고을 시장 상인회에 전달했다. 이 밖에도 아동양육시설 교육용 완구 등 물품 기증, 나주 수해복구 현장 지원 및 성금 전달,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민 지원을 위한 헌혈 및 헌혈증 기부 등을 했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이번 벽화그리기는 내부 참가자 신청 시 열띤 참가 경쟁을 보여, 지역사회 상생에 함께 동참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콘진원은 지역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