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 굿즈 방구석 경매, 네코제9 세부 일정 공개됐다
2020.11.06 12:31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오는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은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라이브 경매, 유저 아티스트가 넥슨 게임을 재해석해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네코상점 등 네코제9 프로그램 세부 일정을 담았다.
넥슨은 이번 네코제9에서 10월 28일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 도티, 유병재 등 샌드박스 소속 인플루언서가 전지적 공작시점, 보이는 라디오, 네코제 뉴스특보 등 주요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을 맡는다.
이어 샌드박스가 운영하는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네코장을 진행한다. 넥슨은 네코제9 기간 네코상점에서 선보인 유저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B) 상품을 네코장을 통해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예술·미디어·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모여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넥슨재단의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뒷담화도 29일에 공개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등 넥슨 게임을 게임 팬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9에는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 소속 54명이 참가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코제9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