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외신 극찬, 엘든 링 메타크리틱 97점
2022.02.24 13:29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프롬소프트웨어의 신작 '엘든 링'이 사람들의 기대에 부흥하듯 비평가들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시간 기준 24일 0시에 엘든 링의 리뷰 엠바고가 해제되면서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 점수가 공개됐다. 메타크리틱은 45개의 리뷰 기준 PS5 버전이 97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오픈크리틱은 111개 리뷰 평균 96점을 달성했다. 이로써 엘든 링은 메타크리틱 역사상 24개에 불과했던 97점 이상을 받은 비디오 게임 중 하나에 포함됐으며, 잠시였지만 오픈크리틱 창립 이후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게임이었던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와 동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평론가들이 공통적인 의견 중 하나는 엘든 링이 프롬소프트웨어 역대 최고의 작품 중 하나라는 점이다. 개발진이 밝힌 대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영향을 받은 오픈월드가 소울 시리즈 특유의 전투와 만나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함에 따라 기념비적인 작품이 탄생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블룸버그 소속 게임 전문 기자 제이슨 슈라이어는 엘든 링에 대해 "플레이해 본 게임 중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며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느꼈던 행복한 경이로움과 다크 소울의 복잡한 디자인이 혼합되어 있다"고 전했다. 100점을 준 매체 중 하나인 게이밍 에이지는 "플레이어들의 기대치를 넘어섰다"며 "프롬 소프트웨어가 이룩한 모든 것의 정점"이라고 극찬했다. 최하점인 80점을 준 매체 디지털 트렌드조차 "엘든 링은 어떤 경우에도 기념비적인 업적"이라 소감을 밝혔다.
엘든 링은 오는 25일,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 PC(스팀)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