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혼 트리뷰트, 이번엔 은하까지 굴려라!
2009.07.16 17:45게임메카 조민혁 기자
오늘도 대 코스모의 조화를 지키는 것은 모두 너무 좋아 하는 아름답고도 위대한 임금님 그 임금님이 지켜보는 가운데 왕자는 점프 특훈 중 인내심의 한계를 느낀 임금님은 화려하게 표본 점프 임금님은 눈 깜짝할 순간에 대기권을 돌파해 그대로 밤하늘에 거기에 새까만 대혹성이 부쩍부쩍 커져와서 임금님의 머리에 대 격돌! 임금님의 기억이 순식간에 없어 졌습니다…
대단합니다 임금님은 전혀 눈을 뜨지 않습니다 곤란한 왕자는 메이트들과 상담해 임금님 대신에 「임금님 로보트」를 만들었습니다만 임금님 로보트는 대폭주 대 코스모의 별들을 남김없이 부수어 버렸던 것입니다
언제나 도와 주는 임금님은 깨어나지 않습니다 과연 왕자들은 코스모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는 것일까요?
‘반다이 남코’에서 제작한 괴혼 시리즈의 최신작 ‘괴혼 트리뷰트’가 PS3로 7월 24일 발매된다. PS2로 한글화되어 유저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괴혼은 이번에 일본어 판으로 정식 발매되어 줄어드는 한글화 타이틀에 대한 아쉬움을 남겼다.
괴혼 시리즈는 처음에 주어지는 작은 덩어리의 몸집을 키우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다. 덩어리가 작을 때는 접착력이 낮아 작은 물건 밖엔 붙이지 못하지만 점점 몸집을 키울수록 접착력이 강해져 빌딩까지 붙일 수 있게 되는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된다.
이번 작품의 특징은 기존의 덩어리를 굴려서 키운다는 게임 시스템이 강화되어 은하급의 덩어리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또한 PS3의 육축 기능을 이용한 컨트롤과 여러 도전 모드가 추가 되어있고 풀HD(1080P)로 구현되어 있어 괴혼을 충분히 즐겼던 유저도 눈 여겨 볼만 하다.
▲ 빌딩을 붙여보는 재미 사실적이었으면 폭력적이다..
박진감 넘치는 덩어리 키우기!
굴리는 장소의 제약이 사라진 것 또한 이번 작품의 큰 특징! 이제 왕자는 물속에서도 덩어리를 키우고 우주에서도 덩어리를 키우게 된다. 덩어리를 키우는 도중에 SIXAXIS패드를 흔들면 왕자가 점프하는 등 다양한 굴리기 액션을 펼치게 되었다. 또한 스테이지의 특정 아이템을 붙이게 되면 흡착력이 높아져 덩어리가 모든걸 빨아들이게 된다.
▲ 뽀글뽀글 이젠 물에서도 굴린답니다
▲ 덩어리 크기를 보자 106,995km 우주를 잡아먹을 기세!
기본에도 충실 대전과 협력 모드
새로운 시스템이 대거 들어갔다고 해서 전작의 시스템이 사라진 것이 아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괴혼의 진정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대전 모드와 협력 모드가 수록되어 있다. 대전 모드로 누가 더 빨리 모든 물체를 하나로 만드느냐를 대결 할 수 있고, 한 덩어리를 둘이 같이 굴려서 좌 우 회전을 할 때 호흡을 맞춰야 하는 협력 모드가 건제하다.
▲ 대전 모드는 화면을 분할해서 협력은 한 화면으로 하게 된다
다양한 재미를 위한 특수 모드
굴려 붙인다는 요소를 가지고 있는 괴혼을 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한 여러 모드가 존재한다. 위에서 언급한 대전, 협력 모드 이외에도 덩어리를 가지고 경주나 스모를 하거나 뜨거운 물건을 마구 붙여서 온도를 올리는 모드 등 미니 게임에 충실하다. 특히 ‘이터널 모드’에선 시간 제한 없이 마구 물건을 붙일 수 있는 모드로 여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다.
▲ 다양한 게임의 추가 기능과 모드들 즐길 요소가 많다
트로피와 네트워크 랭킹 등록
새로 추가된 PS3의 시스템인 트로피 기능이 ‘괴혼 트리뷰트’에도 수록되어 있다. 다양한 숨겨진 트로피를 해금하고 달성해서 PS3 HOME에 괴혼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세운 기록을 남들과 공유하는 네트워크 랭킹 기능으로 전세계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다.
▲ 트로피와 네트워크 랭킹 등록이 가능
▲ HOME에 추가된 괴혼 복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