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샤다이: 어센션 오브 더 메타트론,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모험
2011.04.20 11:53게임메카 김문수 기자
UTV 이그니션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유통하는 `엘 샤다이: 어센션 오브 더 메타트론`이 PS3와 Xbox360으로 4월 28일 발매 예정이다. 엘 샤다이는 캡콤 출신 개발자로 데빌 메이 크라이, 갓 핸드, 뷰티풀 죠에 참여한 `타케야스 사와키`와 `키무라 마사토`가 만드는 환상적인 액션 게임이다. 구약 성서의 에녹서를 바탕으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관을 창조하면서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해 몽환적이면서 환상적인 세상을 만들어 냈다. 신의 분노를 잠재우고 세상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노크의 일대기, `엘 샤다이: 어센션 오브 더 메타트론`을 살펴보자.
▲엘
샤다이 E3 트레일러
신의 이름으로 너희를 포박하노라
언제인지도 모르는 까마득한 옛날, 신의 명령으로 지상을 감시하기 위해 땅으로 내려온 천사들이 있었다. ?천사들은 인류를 관찰하고 관찰하다가 결국 사람의 마음을 동경하게 되는 금기를 범하기에 이른다. 이에 신은 크게 격노하고 큰 홍수를 일으켜 지상의 모든 것을 소멸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인간이자 천계의 서기관인 `이노크`는 홍수를 막기 위해 타락한 천사들을 붙잡는 임무를 가지고 지상으로 내려온다.
▲신의
분노를 잠재우기 위해 인간 이노크는 지상으로 향한다
쉽고 간단하게 몽환적인 세상으로 빠져든다
엘 샤다이는 구약 성서의 에녹서를 바탕으로 오리지널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까마득히 머나먼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세계관 창조에 제작진들은 다양한 상상력을 담아내 몽환적이며 환상적인 세상을 구현했다. 게다가 게임 화면에 UI를 완전히 없애 엘 샤다이의 세상을 만끽할 수 있다. 이동과 점프, 공격, 타겟팅까지 스틱 1개와 버튼 3개만 사용하는 심플한 조작을 가지고 있어 간단한 조작만으로 누구나 쉽게 즐기도록 설계 했다.
▲몽환적이고
본적없는 세상을 탐험한다
이노크의 동반자 루시펠
주인공 이노크에게는 항상 동반자이자 안내가 루시펠이 함께한다. 루시펠은 천상계에서 1, 2위를 타투는 고위 천사 중 하나로 시간을 조종하는 능력을 지녔다. 그래서 이노크가 이동 중 추락하거나, 적의 공격에 사망할 위기에 처하면 시간을 되돌려 위기에서 구해준다. 상황에 따라서 루시펠은 전투 중 불의 형태로 이노크를 도와 싸움에 참여하기도 한다.
▲이노크의
동반자 루시펠
▲때론
불이 되어 이노크를 돕는다
아치, 베일, 가레 3가지 무기의 3박자
이노크에게는 기본적으로 주어진 무기가 없는 대신, 타천사들이 사용하는 아치, 베일, 가레를 빼앗아 정화를 한 뒤 신의 심판을 내린다. 아치는 공격에 특화된 무기로 공중에서 잠시 머무르는 활공 능력을 가졌고, 베일은 양손에 끼워 사용하는 건틀렛의 일종으로 방어상태에서 이동하는 특수 능력이 있다. 끝으로 가레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며 특수 능력으로 고속이동을 가진 무기다.
▲공격
위주의 `아치`
▲방어
위주의 `베일`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가레`
아치(가위)는 베일(보)에 강하고 베일(보)은 가레(바위)에 강하고 가레(바위)는 아치(가위)에 강한 가위, 바위, 보화 같은 상성 관계를 가지고 있다. 적이 어떤 무기를 들고 있느냐에 따라 효율적으로 바꿔가며 전투에 임하면 수월하게 타천사들을 천계로 돌려보낼 수 있을 것이다.
▲가위,
바위, 보 상성에 맞춰 적들을 섬멸하자!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