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의 '라칸'과 '자야'를 보고 싶다면? 트위치에서 찾자
2017.04.20 13:5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트위치 '디스커버리 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트위치)
트위치는 4월 20일, '리그 오브 레전드' 스트리밍에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의 랭크와 챔피언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디스커버리 툴'은 트위치의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카테고리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를 사용하면 스트리머의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와 자신이 보고자 하는 챔피언을 기준으로 방송을 찾거나 방송 목록을 정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들이 본인의 트위치 계정과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을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트위치에 접속한 뒤 설정 페이지의 '연결' 탭에서 계정을 연동할 수 있다.
트위치와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을 연동한 스트리머들은 스트리밍을 송출할 때, 자신이 어떤 챔피언을 플레이하고 있고 랭크가 어떤 단계인지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 또한 트위치를 사용하는 시청자들은 원하는 랭크와 챔피언에 따라 방송을 찾거나 목록을 정렬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트위치 JT 글리슨 디렉터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여러 면에서 트위치 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이라며 "그 동안 트위치 유저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에 보내준 성원을 생각해보면, 우리의 플랫폼 내에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된 고유의 검색 방법을 제공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와의 원활한 협력을 바탕으로 두 명의 새로운 챔피언(라칸과 자야)이 추가되는 타이밍에 새로운 메타 데이터 기능을 공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2
[순정남] 딸 키우기의 세계로! '프메'류 기대작 TOP 5
-
3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4
배틀필드 6와 발로란트, 보안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한다
-
5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6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7
모바일 이어 스위치에도, 팰월드 유사게임 '팰랜드' 등장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전우치 기반 넥슨 AA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개
-
10
리그 오브 레전드, WASD 조작법 정식 도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