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욕구 자극, 록맨 2와 록맨 X 카트리지 9월 발매
2018.05.02 11:28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록맨 2' 와 '록맨 X'가 클래식 카트리지로 발매된다 (영상출처: iam8bit 공식 유튜브)
'록맨 2'와 '록맨 X'를 다시 한 번 '게임 팩' 형태로 만날 수 있다. 캡콤이 록맨 30주년을 기념해 두 게임의 클래식 카트리지를 올해 9월에 발매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록맨 2'와 '록맨 X'는 각 시리즈의 가장 대표적인 넘버링 타이틀이다. 특히 '록맨 2'는 공식 판매량만 151만 장에 달하는 히트작이다. '록맨 X' 역시 모든 X 시리즈 중에서 유일하게 밀리언셀러를 달성했을 만큼 인기 있는 작품이다.
이에 캡콤은 '록맨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해 팬들의 소장 욕구와 레트로 감성을 자극할만한 이벤트로 이번 클래식 카트리지 발매를 기획했다. 이미 캡콤은 작년에 '스트리트 파이터 2' 30주년을 기념해 '스트리트 파이터 2' 클래식 카트리지를 발매, 전량 매진이라는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두 게임의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출시되는 이번 클래식 카트리지 세트는 각각 불투명 버전과 반투명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각 작품별로 8,500장 한정 생산되며, 가격은 100달러다. 두 카트리지 모두 '패미컴'과 '슈퍼 패미컴'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발매 당시의 난해한 북미판 일러스트가 패키지 커버 디자인으로 채택됐다. 이 밖에도 각종 콘셉 아트가 그려진 아트북도 동봉된다.
해당 패키지 상품은 iam8bit에서 선주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록맨 2' 클래식 카트리지 패키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iam8bit 홈페이지)
▲ '록맨 X' 클래식 카트리지 패키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iam8bit 홈페이지)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