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의 투사, 다른 게임의 대검 직업과 다르다
2018.06.14 18:45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블레이드앤소울' 투사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출처: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이 1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11번째 신규 직업인 분노의 처형자 ‘투사’다. 새로 추가된 ‘투사’는 거대한 대검을 무기로 앞을 가로막는 적을 분쇄하는 것이 특징으로, 어떠한 속성을 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투사’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홀로 강력한 적을 상대하며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는 1인 던전 ‘신기 수련장’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 추가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신념 vs 광기, 분노의 처형자 ‘투사’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신규 직업 ‘투사’다. ‘투사’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직업으로, 진족과 곤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다.
업데이트 전 공개된 소설에 따르면 ‘투사’는 아픈 과거를 지니고 있다. 공식 배경스토리 소설 ‘가화’에 따르면 ‘투사’는 마족과의 전투 만을 위해 고된 훈련을 거친 캐릭터로, 감정을 잃었지만 다른 사람으로부터 ‘괴물’이라 불릴 정도로 압도적인 전투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던 중 ‘투사’는 어떤 소녀로부터 감정을 배우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내 마족의 습격으로 소중한 소녀는 목숨을 잃고, ‘투사’ 역시 전의를 상실한다. 그러나 ‘투사’는 소녀가 남긴 말에서 자신이 싸우는 이유를 찾고, 다시 전선으로 나선다. 소설 전체는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 ‘서고’에서 읽을 수 있다.
▲ '투사' 자세한 배경 스토리는 홈페이지 소설에서 확인하자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투사’는 대검을 사용하는 만큼, 느리지만 묵직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적의 공격을 몸으로 받아 내는 탱커 역할에 최적화되어 있다. 다른 탱커형 직업인 검사, 권사와의 차별점은 쉬운 무공 연계 및 고정형 보스 전투시 높은 효율을 보인다는 점이다. 또한, 파티원 보호와 강화 능력을 지닌 주술사를 대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투사’는 일종의 갑옷이라고 할 수 있는 ‘강체’라고 하는 특수 기능을 지니고 있는데, ‘강체’ 수치가 모두 소모되기 전까지는 공격을 받아도 생명력이 줄어들지 않는다. 또한, 선검방진 무공 위에서 상태이상 저항 효과를 받아 적의 공격에 버티기 수월하다. 다만, 공격을 할 때만 상태이상 저항 효과를 받기 때문에, 수비보다는 끊임없는 공격으로 전투를 풀어 나가게 된다.
▲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 나가는 것이 '투사' 핵심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또한, ‘강림’ 기술을 활용해 파티원을 보조하는 것도 가능하다. ‘강림’은 파티 전체의 공격력을 높이는 주술사의 ‘강신’ 기술과 유사하다. 하지만 스킬을 사용했을 때 ‘투사’ 자신을 포함한 아군 생명력 20%가 빠르게 회복된다는 차이점이 있다. ‘투사’는 다른 직업과 달리 무공을 사용할 때 내력이 아닌 생명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강림’ 기술을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강림'을 사용해 아군을 강화할 수 있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또한, 어떤 속성을 택하느냐에 따라 전투 스타일이 달라진다. 1속성인 ‘광기’는 파티 지원보다는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는 데에 중점을 뒀다. ‘광기’를 택한 ‘투사’는 특정한 행동을 통해 대가를 얻고, 이를 소모해 광기 상태로 전환할 수 있다. 이 때는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공격 시 흡혈이 가능하다. 반대로 2속성 ‘신념’을 택하면 검기를 날리는 등, 중거리 전투가 가능해진다. 또한, ‘햇빛’을 모아 신념 상태로 전환하고, 이후 강력한 힘을 충전해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다.
▲ 공격에 치중하는 '광기' 상태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3명의 보스를 상대하라, 신규 1인 던전 ‘신기 수련장’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1인 던전 ‘신기 수련장’도 추가됐다. ‘신기 수련장’은 에픽 퀘스트 8막 20장을 클리어한 55레벨 이상의 유저가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은 ‘서락 주법사’에 위치하고 있다.
‘신기 수련장’은 세신교의 최고승 나율이 육신을 단련하기 위해 주법사에 보관된 3개의 신기를 이용해 만든 수련장이다. 플레이어는 수인화된 신기의 현신에 맞서며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다. 던전에 마련된 보스는 총 3종이다.
첫 번째 보스는 개의 형상을 하고 있는 ‘봉의 현신’이다. ‘봉의 현신’은 냄새를 맡거나 약점을 감지하는 것에 능하며, 플레이어에게 순간적인 판단력 및 움직임을 요구한다. 이어서 등장하는 ‘쌍괴의 현신’은 뿔이 돋아난 사슴이다. 양 손에 든 톤파 형태의 무기, 그리고 강력한 뿔을 이용한 연타 공격이 특징이다. 마지막 보스는 요염한 고양의 형태의 수인 ‘월륜의 현신’이다. ‘월륜의 현신’은 동그란 칼날이 달린 월륜을 사용해 다채롭고 광범위한 공격을 구사한다.
▲ '신기 수련장'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쌍괴의 현신'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밖에도 ‘블레이드앤소울’에는 마기에 잠식된 황자와 그를 데리고 사라진 악태후의 이야기를 그리는 ‘악태후 외전’, 그리고 악태후를 추적하던 운국 정찰대가 도착하게 된 영웅 던전 ‘천명 부화장’ 등의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악태후 외전’과 ‘천명 부화장’은 6월 27일 업데이트된다.
▲ 곧 추가될 영웅던전 '천명 부화장'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 투사를 포함한 신규 콘텐츠 소개 영상 (영상출처: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