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출신 '후카'로 전력보강한 붕괴3rd, 여름 준비 끝
2018.06.29 10:1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붕괴3rd' 신규 버전 프로모션 영상 (영상제공: X.D. 글로벌)
여름은 전통적으로 게임 성수기로 통한다. 이는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도 마찬가지다. 이에 ‘소녀전선’에 이어 국내 시장에 출격한 미소녀 액션 RPG ‘붕괴3rd’도 여름 공략에 나선다. 그 중심에는 신규 캐릭터 ‘후카’와 새로운 메인 스테이지, 그리고 여름 느낌을 물씬 살린 수영복 코스튬과 특별 스테이지가 있다. 유저를 사로잡기 위해 무장한 ‘붕괴3rd’ 여름 대작전을 자세히 살펴보자.
본토에서 빚어낸 첫 중국 출신 캐릭터, ‘후카’
‘붕괴 3rd’ 여름 대작전 선봉에 선 주인공은 신규 캐릭터 ‘후카’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유일한 중국 국적 캐릭터인 ‘후카’는 메인 스테이지 챕터 6 막판에 잠깐 얼굴을 비추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러한 ‘후카’가 이번에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6월 29일부터 7월 13일까지 ‘확장 보급(캐릭터 뽑기)’를 통해 ‘후카’를 손에 넣을 수 있다.
▲ 새로운 캐릭터 '후카'가 등장한다 (사진제공: X.D.글로벌)
‘붕괴3rd’ 다른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후카’도 등급에 따라 각기 다른 캐릭터로 등장한다. 우선 A급 발키리 ‘발키리∙해청’은 이능 속성 캐릭터로 다른 캐릭터와 달리 필살기가 없다. 대신 여러 기본 및 특수 공격을 조합해 다양한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마치 중국 무술가를 연상시키는 캐릭터라 말할 수 있다.
이어서 S급 발키리 ‘영기사∙월륜’은 기계 속성 발키리로 앞서 소개한 ‘발키리∙해청’과 달리 다양한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영기사∙월륜’에는 비장의 카드가 있다. SP를 소모해 더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하는 ‘월식 형태’로 변신한다. ‘영기사∙월륜’은 7월 13일까지 열리는 체험 스테이지를 통해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 '확장 보급'을 통해 '후카'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 X.D. 글로벌)
▲ '영기사·월륜' 체험 스테이지도 열린다 (사진제공: X.D.글로벌)
‘후카’ 등장과 함께 추가되는 메인 스테이지 신규 챕터
앞서 ‘후카’를 소개하며 이 캐릭터가 지난 챕터 6 마지막에 얼굴을 비췄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그 다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후카’ 등장과 함께 메인 스테이지 챕터 7이 개방되기 때문이다. 스토리 시작은 지난 챕터 6에서 ‘오토’에 납치된 ‘키아나’를 구하기 위해 나선 ‘테레사’의 이야기를 다룬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테레사’는 천명을 배신하고 게임 속 또 다른 조직 ‘네겐트로피’와 힘을 합쳐 ‘천명 본부’에 돌입한다. 여기에 챕터 7에서도 이번에 플레이 캐릭터로 추가된 ‘후카’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챕터 7 전투 방식은 다른 스테이지와 다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해서 플레이할 필요가 있다.
▲ 새로운 '챕터'가 열린다 (사진제공: X.D. 글로벌)
해변에서 펼치는 새로운 진영전
앞선 두 콘텐츠가 다소 무게 있는 내용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새로운 진영전 ‘여름 대작전’은 분위기가 180도 다르다. 야자수가 서 있는 여름 해변을 배경으로 커다란 공을 굴리며 적을 상대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테마도 ‘붕괴3rd’ 캐릭터들이 해변으로 여름 휴가를 떠났다는 여유로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하지만 해변에는 ‘보물’이 숨겨져 있다. ‘여름 대작전’에서 플레이어는 적들과 ‘비치 발리볼’로 승부를 가려 보물을 획득해야 한다. 여기에 여름을 테마로 한 신규 진영전을 통해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는 수영복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수영복은 모두 6종이며, 입힐 수 있는 캐릭터가 정해져 있다.
하지만 해변에는 ‘보물’이 숨겨져 있다. ‘여름 대작전’에서 플레이어는 적들과 ‘비치 발리볼’로 승부를 가려 보물을 획득해야 한다. 여기에 여름을 테마로 한 신규 진영전을 통해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는 수영복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수영복은 모두 6종이며, 입힐 수 있는 캐릭터가 정해져 있다.
▲ '여름 대작전'을 통해 수영복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 X.D. 글로벌)
이와 함께 X.D. 글로벌은 8월 9일까지 7일 간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7일까지 출석을 모두 채우면 ‘붕괴 3rd’ 캐릭터 ‘브로냐’ 전용 코스튬 ‘학교 수영복’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백조문천’, ‘태허의 장감’, ‘단광의 누아다’ 등 최신 무기와 ‘모네’, ‘여와·인형사’ 등 새로운 성흔이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정밀 보급’에 새로운 3성 무기가 추가되었고, ‘무기 추출’과 ‘무기 제련’ 이벤트가 시작된다.
▲ 출석 이벤트를 통해 '브로냐' 학교 수영복을 증정한다 (사진제공: X.D. 글로벌)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