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타 ‘불리’ 떠오르는 학교생활 시뮬, 올드 스쿨 출시
2023.10.08 17:10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불리(Bully)’가 떠오르는 시뮬레이션게임 ‘올드 스쿨(Old School)’이 스팀에 출시됐다.
엠디키(MDickie)가 개발한 학창시절 시뮬레이션게임 올드 스쿨이 출시됐다. 게임은 지난 9월 9일 닌텐도 스위치, 6일 스팀으로 출시됐으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학생이 되어 일과를 수행하고, 친구들과 맨손 격투를 벌일 수 있다는 점에서 락스타게임즈의 불리와 비슷하다.
플레이어는 펜티엄 컴퓨터, 교복 등이 존재하는 90년대풍 학교에서 정확한 시간에 맞춰 수업을 듣고 졸업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성실하게 수업을 듣고 졸업하게 되면 교사가 되어 2회차를 플레이 하게 된다. 시뮬레이션 게임인 만큼 등장하는 캐릭터는 플레이어가 임의대로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다.
이런 정상적인 겉모습과는 다르게, 개발자는 학교가 사람이 폭력을 경험하는 최초의 장소라는 점도 잊지 않았다. 플레이어는 각종 레슬링 기술과 주변 사물을 활용해 마음에 들지 않는 학우를 내동댕이치고, 컴퓨터, 화실 등 학교 기물을 파괴할 수 있다. 폭력 행위가 일정 한도를 넘어서면 교내 선생님과 수위가 출동해 주인공을 직접 제압한다.
게임 개발자 엠디키(MDickie)는 올드 스쿨 이외에도 다양한 레슬링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했다. 특히 그가 2021년 출시한 ‘레슬링 엠파이어(Wrestling Empire)’는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1,584개 중 95% 긍정)’을 받았다. 신작 올드 스쿨 또한 스팀에서 현재 ‘매우 긍정적(53개 중 93% 긍정)’을 받고 있으며, “여러모로 엉망진창 아수라장인데, 그 부분이 너무 재미있다”, “불리를 즐겼다면 이 게임도 좋아할 것이다” 등 좋은 평가를 남겼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5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6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7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8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9
카드사 맘대로 하는 스팀 성인게임 검열, 법으로 막는다
-
10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드림캐스트2023.10.08 23:29
신고삭제막장 드라마보다 더 한 막장 학생의 일상이군요. 엉망진창인데 오히려 그 부분이 매력으로 다가온건지... 근데 게임은 그냥 게임으로만 봐줬으면 좋겠네요.
까칠한망고2023.10.09 22:27
신고삭제한국어 지원될 때까지 우선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