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새 시즌 잘 나가네
2024.02.16 17:0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에이펙스 레전드가 새 시즌을 맞이하며 많은 부분이 변경되거나 개선됐다. 특히 이번에는 17 시즌 이후 꾸준히 감소하던 스팀 동시접속자 수도 다시 40만 명을 돌파하며 활기가 돌고 있다.
시즌 20 브레이크아웃은 지난 13일부터 시작됐다. 17 시즌 당시 랭크 시스템이 전면 개편되면서 점수 측정과 티어 간 밸런스가 붕괴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 문제는 19 시즌까지 해결될 기미가 좀처럼 보이지 않아 1월 들어 일 최고 동시접속자가 20만 명대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그러나 20 시즌 직후 동시접속자 수가 42만 3,655명으로 증가하며 제대로 탄력을 받고 있다.
반등 주 요인은 많은 유저들이 문제로 지적된 랭크 시스템이 개선된 부분이다. 레더 포인트였던 방식에서 다시 랭크 포인트제로 변경되고, 숨겨진 스킬 평점이 반영되지 않으며 플레이어 랭킹도 표시된다. 매치메이킹도 랭크 포인트에 기반하며, 임시 매치가 삭제되는 등 전반적으로 16 시즌 이전 체계로 돌아갔다. 이를 토대로 랭크 상승과 하락을 확인하는 측면에서 직관성이 높아졌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레전드들의 이보 실드가 필드에서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레벨을 상승시키는 방식의 레전드 아머로 바뀌었다. 이보 포인트를 이용해 실드를 강화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대미지와 녹다운 등 개인 플레이와 팀 단위 행동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믹스테이프 맵과 기간 한정 모드인 스트레이트 샷, 근접 무기의 추가와 밸런스가 조정됐다. 전반적인 부분이 개편되며 유저들 역시 다시금 에이펙스 레전드에 돌아오는 분위기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버가 5위로 내려갔고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가 3위에 올랐다. 이어서 2019년 출시 후 판매 100만 장을 돌파한 라스트 에포크가 9위를 차지했으며, 리썰 컴퍼니는 할인이 끝났음에도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