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인 협회 편, 원펀맨 애니메이션 3기 신규 PV
2024.03.03 14:0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모든 적을 일격에 쓰러뜨리는 히어로 사이타마의 여정을 다룬 원펀맨 애니메이션 3기 신규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됐다. 3기에서는 단일 스토리라인 중 가장 긴 '괴인 협회 편'을 다루며 가로우, 사이타마 등 주요 인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 영상은 지난 1일, 반다이남코 필름 워크스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모션 레이블 채널에서 공개됐다. 약 2분 분량으로 키리사킹, 충신과 겨루는 가로우의 모습과 전투 후 몸이 부풀며 더 강해지는 듯한 가로우를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작품 주인공인 사이타마도 등장한다. 이와 함께 사람마다 정해진 리미터를 풀어낸 자에 대해 언급하는 대사도 의미심장하다.
원펀맨 애니메이션 3기는 원작 만화에서 괴인 협회 편에 중점을 둔다. 취미로 히어로 활동을 시작한 사이타마는 3년 간 특훈을 통해 모든 적을 일격에 쓰러트리는 무적의 파워를 손에 넣었다. 이후 그는 제자인 제노스와 함께 히어로 협회에서 활동 중이다. 그러던 어느날 괴인 협회라고 자칭하는 괴인들에게 히어로 협회 간부의 자녀가 인질로 잡히고, 이에 S급 히어로가 인질을 구하기 위해 괴인 협회 아지트로 돌입한다. 한편, 지난 시즌 2에서 데뷔한 '인간 괴인' 가로우는 괴인 협회 아지트에서 눈을 뜬다.
신규 영상과 함께 3기에 참여하는 주요 스태프가 발표됐다. 지난 1, 2기와 마찬가지로 JC 스태프(JC STAFF)가 제작을 맡으며, 시리즈 구성은 스즈키 토모히로 각본가, 음악은 미야자키 마코토, 캐릭터 디자인에는 쿠보다 치카시, 쿠로다 신지로, 시리카와 료스케가 담당한다. 지난 2기가 1기에 비해 완성도가 낮아졌다는 지적이 있었기에 3기에서 이를 만회할 필요가 있다.
한편, 원작 만화인 원펀맨은 모든 적을 일격에 쓰러뜨리는 사이타마의 활약을 그린다. 2009년부터 연재되어 단행본 29권이 발매됐고, 누적 판매량 3,000만 부를 돌파했다. TV 애니메이션은 2015년 10월부터 12월까지 1기, 2019년 4월부터 6월까지 2기가 방영된 이후, 3기가 예정되어 있다. 3기 방영 시기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