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타가 29일 신규 모바일 아이돌 게임 'V 프로젝트'를 처음 공개했다. V 프로젝트는 3D 그래픽, 캐릭터 설정, 다각도 게임 콘텐츠를 더할 예정이다. V 프로젝트는 공개된 양싱에서 풀 3D 기반의 아트 비주얼을 선보였다. 특히 카툰 렌더링 플러스를 적용하여 서브컬처 캐릭터의 생동감 있는 표현력을 극대화하는 것에 집중했다
▲ V 프로젝트 주요 캐릭터 이미지 (사진제공: 엘리멘타)
엘리멘타가 29일 신규 모바일 아이돌 게임 'V 프로젝트'를 처음 공개했다. V 프로젝트는 3D 그래픽, 캐릭터 설정, 다각도 게임 콘텐츠를 더할 예정이다.
V 프로젝트는 공개된 양싱에서 풀 3D 기반의 아트 비주얼을 선보였다. 특히 카툰 렌더링 플러스를 적용하여 서브컬처 캐릭터의 생동감 있는 표현력을 극대화하는 것에 집중했다. 또 실사를 지향하는 배경 묘사와 광원 연출로 화면 전반의 질감과 몰입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캐릭터 의상 역시 카툰 렌더링 플러스를 통해 재질 질감, 실루엣 움직임, 액세서리 광택 등을 구현했다.
메인 캐릭터는 리(Lee), 니어(Near), OTC 세 명이다. 현대 도시를 배경으로 이들은 '하루 동안 세계 일주'라는 테마와 어우러져 청량하고 활기찬 모습을 강조했다. 세 캐릭터의 공연 연기도 확인할 수 있다. 세 캐릭터는 모두 '연습생'으로서의 정체성이 부각되며, 연습실에서 화려한 스테이지로 이어지는 장면 전환은 무대를 향한 과정을 상징했다. 'V 프로젝트'는 특히 아이돌의 성장 서사를 다룰 예정이다.
▲ V 프로젝트 공개 영상 (영상출처: V 프로젝트 공식 유튜브 채널)
'V 프로젝트'의 핵심 콘셉트는 '터치'다. 이는 '공감'을 매개로 사용자와 아이돌을 연결하며, 깊은 상호작용을 이끌어내는 장치라고 설명된다. 일상을 지켜보는 1인칭 시점, 캐릭터 간 관계를 조망하는 전지적 시점, 곁에서 함께 호흡하는 동료 시점 등이 교차된다. 연출은 플레이에도 적용된다. 사용자는 다각도의 시점 전환을 통해 서사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1인칭 시점에서는 캐릭터의 내면 독백을 직접 체감하며, 전지적 시점에서는 메인 스토리의 흐름을 조망하게 된다.
'V 프로젝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