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센트럴3' 에 싸이 '강남스타일' DLC 추가
2012.11.20 22:39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댄스 센트럴 3' 에 DLC로 추가되는 '강남스타일' DLC (사진제공: 한국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360 키넥트용 인기 댄스 타이틀 ‘댄스 센트럴 3’의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로 싸이(PSY)의 ‘강남스타일’, 어셔(Usher)의 ‘유포리아(Euphoria)’와 ‘트위스티드(Twisted)’ 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6일 출시된 ‘댄스 센트럴 3’ 는 시리즈 사상 최초로 한국 곡인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I Am The Best)’가 수록되어 국내외 팬들에게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으며, 그 뒤를 댄스 센트럴 3의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인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이어갈 전망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7억 건 이상의 유트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곡으로,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안무와 ‘댄스 센트럴 3’가 자랑하는 정교한 안무가 잘 어우러져 최고의 댄스 게임으로 재탄생 됐다.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 ‘강남스타일’은 싸이의 뮤직비디오와 공연 등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안무들을 포함하고 있어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셔의 최신앨범에 수록된 ‘유포리아’와 ‘트위스티드’도 ‘댄스 센트럴 3’의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로 출시된다. ‘댄스 센트럴 3’에 이미 수록되어 있는 ‘스크림(Scream)’, ‘OMG’와 마찬가지로 어셔의 안무가인 아코몬 존스 (Aakomon Jones)가 연출한 안무가 ‘댄스 센트럴 3’ 내에 그대로 재현된 것이 특징이다.
‘강남스타일’은 11월 27일부터, ‘유포리아’, ‘트위스티드’는 11월 20일부터 Xbox LIVE 마켓플레이스와 댄스 센트럴 3 뮤직스토어에서 24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로 각 구매할 수 있다. ‘유포리아’와 ‘트위스티드’는 함께 구매할 경우, ‘어셔 팩(Usher Pack 01)’ 세트에 해당되어 개별 구매시보다 할인된 40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로 이용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송진호 이사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DLC는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에 이어 2번째로 선보이는 국내곡으로, Xbox 360 키넥트를 통해 전세계의 유저들에게 한국의 음악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어셔의 ‘유포리아’와 ‘트위스티드’ 관련 영상은 http://www.youtube.com/watch?v=MbgwTIVoAvg&feature=youtu.be 에서 확인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