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500GB 초슬림 외장하드 ‘HD-SG5’ 출시
2014.02.13 17:21게임메카 허새롬 기자

▲ HD-SG5 제품 사진 (사진제공: 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는 13일(목), 500GB 용량의 초슬림 프리미엄 외장하드 ‘HD-SG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D-SG5는 8.7mm의 두께와 130g의 가벼운 디자인, 빠른 전송 속도, 백업 기능, 강력한 보안 성능 등 데이터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HD-SG5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USB 2.0보다 약 10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슈퍼 스피드 USB 3.0(Super Speed USB 3.0)을 지원해 높은 용량의 데이터를 초고속 스피드로 복사 및 전송할 수 있다. 특히 내장된 ‘데이터 고속 전송 소프트웨어(Data Transfer Accelerator)’를 이용하면 USB 3.0뿐만 아니라 USB 2.0 포트에서도 2배 이상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500GB의 대용량 저장 공간을 지원, 사진 약 13만 6000장이나 음악 약 12만 곡 등 다량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데이터를 빠르고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는 내장 소프트웨어(Back Up Manager)를 제공해 데이터의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HD-SG5는 허가되지 않은 외부 접근으로부터 주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인 ‘패스워드 프로텍션 매니저(Password Protection Manager)’를 기본 탑재하고 있어 개인 및 업무용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파티션으로 보안 공간과 일반 공간 분할도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개인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외장하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HD-SG5는 초슬림 디자인 적용으로 뛰어난 휴대성과 강력한 데이터 관리 성능을 동시에 제공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HD-SG5는 블랙과 실버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희망소비자가격은 15만 9천 원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홈페이지(http://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5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
10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