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360용 FIFA 07, 19일 국내 발매
2007.01.17 17:43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EA코리아는 FIFA 공식 라이센스 축구 게임 ‘FIFA 07’을 1월 19일 차세대 게임기인 Xbox360 버전으로 국내 발매한다.
FIFA07은 자막 및 음성이 모두 한글화 되었으며, 이번 버전만을 위해 40% 이상 추가 녹음을 통해 보다 상세해진 김동연 캐스터와 박문성 해설위원의 해박한 프리미어 리그 팀 소개와 각 경기장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전작과는 달리 유명 선수가 득점하게 되면 경기장 아나운서의 멘트가 추가되는 등 보다 실감나는 경기가 가능해졌다.
전작보다 훨씬 세분화 된 선수 메이킹 기능으로 이름, 별명, 국적, 유니폼 번호, 출생일 같은 기본 정보는 물론 능력치와 스킬을 달리하여 게이머가 원하는 포지션에 적합한 선수를 만들 수 있다. 아날로그 버튼을 이용한 직관적인 조작으로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얼굴 모습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것도 FIFA 07만의 색다른 재미다.
특히 Xbox360 라이브에서는 4 대 4 모드에서 친구들과 접전을 펼칠 수 있으며, 실제 월드 뉴스와 새로운 로스터 업데이트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번 Xbox360용 FIFA 07의 특징은 총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혁신적인 애니메이션 엔진을 채택해 실제 선수들의 동작을 게임 속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새로운 물리 엔진 도입으로 선수들의 신체 역학과 이에 따른 공의 움직임이 보다 사실적으로 적용되어 실감나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며 마지막으로 22명의 축구 선수 모두 실시간 알고리듬이 적용된 새로운 데이터에 기초한 AI 시스템을 적용해 변수가 많은 인간의 의사결정을 최대한 가깝게 구현했다는 것이다. 이는 22명의 선수들이 모두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각 상황마다 다른 결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Xbox360용으로 음성 및 자막이 모두 한글화 되어 선보이는 FIFA 07은 1월 19일 국내 발매될 예정이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4만 9천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EA 홈페이지(www.ea.co.kr)와 FIFA 07 공식 웹사이트(www.FIFA07.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