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360용 FIFA 07, 19일 국내 발매
2007.01.17 17:43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EA코리아는 FIFA 공식 라이센스 축구 게임 ‘FIFA 07’을 1월 19일 차세대 게임기인 Xbox360 버전으로 국내 발매한다.
FIFA07은 자막 및 음성이 모두 한글화 되었으며, 이번 버전만을 위해 40% 이상 추가 녹음을 통해 보다 상세해진 김동연 캐스터와 박문성 해설위원의 해박한 프리미어 리그 팀 소개와 각 경기장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전작과는 달리 유명 선수가 득점하게 되면 경기장 아나운서의 멘트가 추가되는 등 보다 실감나는 경기가 가능해졌다.
전작보다 훨씬 세분화 된 선수 메이킹 기능으로 이름, 별명, 국적, 유니폼 번호, 출생일 같은 기본 정보는 물론 능력치와 스킬을 달리하여 게이머가 원하는 포지션에 적합한 선수를 만들 수 있다. 아날로그 버튼을 이용한 직관적인 조작으로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얼굴 모습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것도 FIFA 07만의 색다른 재미다.
특히 Xbox360 라이브에서는 4 대 4 모드에서 친구들과 접전을 펼칠 수 있으며, 실제 월드 뉴스와 새로운 로스터 업데이트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번 Xbox360용 FIFA 07의 특징은 총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혁신적인 애니메이션 엔진을 채택해 실제 선수들의 동작을 게임 속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새로운 물리 엔진 도입으로 선수들의 신체 역학과 이에 따른 공의 움직임이 보다 사실적으로 적용되어 실감나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며 마지막으로 22명의 축구 선수 모두 실시간 알고리듬이 적용된 새로운 데이터에 기초한 AI 시스템을 적용해 변수가 많은 인간의 의사결정을 최대한 가깝게 구현했다는 것이다. 이는 22명의 선수들이 모두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각 상황마다 다른 결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Xbox360용으로 음성 및 자막이 모두 한글화 되어 선보이는 FIFA 07은 1월 19일 국내 발매될 예정이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4만 9천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EA 홈페이지(www.ea.co.kr)와 FIFA 07 공식 웹사이트(www.FIFA07.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비밀리에 멀티 모드 추가
- 2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3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4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5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6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
- 7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8 설마 또 리포지드?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 유출
- 9 굿즈 수집과 시연 다 잡는 지스타 2024 관람법
- 10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