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릭 온라인, 일본 유저들에게 긍정적 반응 얻어
2007.11.27 16:58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엠게임이 서비스 중인 MMORPG ‘홀릭 온라인(http://holic.mgame.com)’이 일본 유저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홀릭’은 지난 7월 엠게임 일본 현지 법인 엠게임 재팬과 자레코와 일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루나티아’라는 일본 현지 타이틀로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11월 25일 3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끝으로 일본에서의 세 차례의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성공리에 종료했다.
‘홀릭’의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는 뛰어난 그래픽 배경과 다양한 코스튬으로 자신의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일본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일본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현지화 작업과 세심한 운영 부분이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홀릭은 ‘2CH(투채널)’ 과 ‘MMO INFO’ 등 일본의 유력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 부문 순위 랭킹 1위를 선점하고, 게시물이 4만 3천 여 개를 웃도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레코의 장만영 본부장은 “홀릭의 캐릭터 코스튬 등 다양한 시스템들이 일본 유저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일본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충분한 현지화 작업을 통한 점이 호평을 받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홀릭’은 일본에서 12월 중 오픈베타테스트에 돌입할 예정이며, 일본에 이어 중국, 대만 등에서 성공적인 해외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
많이 본 뉴스
-
1
미호요, 언리얼 엔진 5 기반 사실적 MMO 신작 공개
-
2
원작자 배제에 노동착취? ‘니디 걸 오버도즈’ 논란 격화
-
3
[겜ㅊㅊ] 코딩 능력이 곧 실력인 프로그래밍 게임 4선
-
4
지스타 불참사 관계자들이 밝힌 '지스타 패싱' 이유
-
5
블루아카, 갤럭시 Z 폴드7 아리스 액세서리 에디션 출시
-
6
이뤄낸 쓰리핏의 숙원, 2025 롤드컵 T1 우승
-
7
유비 스토어 정식 론칭 기념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무료
-
8
디아블로 4 중국 버전엔 '떠도는 죽음'이 골렘이 된다
-
9
[오늘의 스팀] 폴아웃 4 애니버서리 에디션 “모드 망쳤다”
-
10
[오늘의 스팀] 아크 레이더스 동접자, 배틀필드 6 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