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메르, 매칭시스템으로 유저간 짝꿍 찾기 활성화!
2009.06.02 11:31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민커뮤니케이션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캐주얼 MMOG ‘메르메르 온라인(http://www.marmaronline.co.kr)’이 매칭시스템을 업데이트해 유저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 됐다고 6월 2일 밝혔다.
‘메르메르 온라인’은 유저간 커뮤니티 요소를 부각시킨 게임으로, 클럽 관련 기능 및 파티 검색시스템과 함께, 학생증 발급 기능에서 학생증에 등록된 정보를 이용한 매칭시스템을 도입해 유저간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있다.
매칭시스템은 지역, 성별, 나이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친구를 검색해 파티 및 클럽에 쉽게 참여하고, 게임 속 친구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메르메르 온라인은 5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해온 여성유저들이 매칭시스템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유저간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메르메르 온라인’ 유저들은 현재, 자발적으로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통해 레벨별 정보 공유, 유저 자작소설 연재 등 활발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메르메르 온라인’은 이 같은 커뮤니티를 통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비란느의 수련동굴’, ‘여우굴’, ‘금단의 폐광’ 등 레벨 별 신규 인스턴스 던전을 업데이트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있다. 이외에도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아이템 드랍률을 상승시키는 등 전반적인 게임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해 보다 쉬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민커뮤니케이션 김병민 대표는 “학생증 기능과 매칭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이 다양한 커뮤니티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개인대항전과 신규 던전을 기대 바라며, 더욱 달콤살벌한 메르메르 온라인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