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선, 유저 의견 반영하고 업그레이드
2009.08.18 15:48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CJ인터넷의 게임포털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RPG `심선(http://jtf.netmarble.net/)`은 게임 내 자유게시판을 통해 개진되고 있는 게시물을 비롯해 ‘심선 토크’라는 코너를 별도로 마련, 테마를 정해 다양한 유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이를 바탕으로 최근 실제 게임에 반영하거나 보완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전개하고 있다.
첫번째로, 레벨업에 따른 보상 강화 차원으로 각 레벨별 보상 아이템을 추가 및 강화하는 것은 물론 보스 몬스터에서 강화 관련 아이템 드롭도 18일부터 적용한다.
두번째로 `심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모험단 결성 이벤트’를 진행, 대장1명이 팀원 2~5명을 추천해 모험단을 결성한 후 전체 레벨 총합이 100레벨 이상을 달성할 시 기프트카드와 넷마블캐쉬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고의 모험단 1~3위를 선정해 휴가비를 지급한다. 이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되며, 1위 모험단에는 180만원, 2위에는 120만원, 3위에는 60만원이 지급된다.
세번째로 `심선`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탑승펫들을 영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탑승 소환수 사용 기간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해 7월 28일부터 8월 17일 사이 구입한 저팔계와 수탉, 천년된 나무요괴 등 5종의 탑승 소환수를 기간 제한 없는 영구 아이템으로 교환해 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윤영일 차장은 “공개서비스 이전 플레이데이터의 초기화 여부에서부터 내구도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데 이어, 최근에는 ‘심선 토크’라는 코너를 별도로 개설해 유저들을 의견을 더욱 꼼꼼히 체크하고 수렴하고 있다.”며, “유저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심선`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의견을 수렴해 나갈 것이며, 이색적인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9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