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페스티벌, 안 일어나고 못 배기는 알람소리 들어볼래?
2009.12.07 16:05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온라인게임 테마파크 ‘오즈페스티벌’에서 도저히 기상하지 않고는 못 배기는 시끄럽고 끈질긴 알람 소리를 내놓았다.
‘MC박과 함께 신나는 아침을’이라는 제목의 알람 소리는 파티 모드로 진행되는 ‘오즈페스티벌’ 게임 내에서도 시끌 벅적하고 유쾌한 사회로 유명세와 악명(?)이 높은 ‘MC박’이 직접 라이브로 만들었다.
‘MC박’은 ‘와하하하~’ 하는 의미심장한 웃음소리를 터뜨리 등장한 뒤 “일어나! 일어나라구”라는 선전포고를 던지고서는 90초 동안 3단계의 ‘액션 스페셜’로 집요하게 졸음을 쫓아낸다. 이 알람소리는 11일 정식 오픈과 함께 홈페이지(www.ozfestival.c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MC박’의 목소리는 누구일까? ‘오즈페스티벌’ 개발자 중 한 명이다. 액토즈소프트에서 ‘오즈페스티벌’을 개발하고 있는 스맥 스튜디오의 기획 담당인 박정윤씨가 주인공. 사내 노래대회에서 가수왕을 탈 만큼 끼를 자랑하는 박 씨는 굵으면서도 선명한 바리톤 목소리를 살려 ‘MC박’으로 분했다.
한편, 지난 4일부터 3일간 진행된 ‘오즈페스티벌’의 프리 오픈베타 테스트에서도 ‘MC박’이 비록 조연 캐릭터지만, 화려한 퍼포먼스로 유저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다.
올 겨울 MMORPG의 홍수 속에서 캐주얼 게임으로 도전장을 내민 ‘오즈페스티벌’은 11일 모든 이가 참가할 수 있는 정식 오픈을 진행 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