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속에서 명탐정 코난을 만난다!
2010.06.07 08:5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애니게임포털 투니랜드가 명탐정 코난 시즌8 런칭 기념 이벤트를 온라인 게임과 연계해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명탐정 코난’이 시즌8을 맞이하면서 투니랜드 내 게임 서비스 중인 ‘텐비’ 및 ‘그랜드체이스’를 연계, 공동으로 추리이벤트를 시작하는 것이다.
투니랜드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텐비와 ‘그랜드체이스` 에 명탐정 코난의 미션(퀘스트)을 삽입해, 유저들로 하여금 온라인 게임 속에서 인기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특히, 명탐정 코난의 컨셉을 그대로 활용해, 게임 속 코난이 의뢰하는 미션으로 범인을 맞추는 추리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투니랜드 뿐 아니라 자사의 채널인 투니버스를 통해서도 공동 전개될 예정이다. 투니랜드는 하나의 콘텐츠를 활용해, 온라인 플랫폼과 방송미디어 프로모션이 병행되는 온-오픈 통합 제휴 마케팅이 용이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온미디어 조우찬 온라인 사업팀장은 “투니랜드는 그 동안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접목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며 “"텐비, 그랜드체이스와 연계 이벤트에서 더 나아가 명탐정 코난 아이템을 추후 온라인 상점에서 판매하는 등 향후 지속적으로 게임 내에 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명탐정 코난 시즌8 런칭 이벤트는 6월 4일(금)부터 7월 6일(화)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아이템 및 실물 사이즈의 코난 퍼즐과 문화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많이 본 뉴스
-
1
[순위분석] 1년 새 최하위, 이터널 리턴 '위기’
-
2
15일, 발더스 게이트 3에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
-
3
둠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서 둠이 돌아간다
-
4
부정행위 남발에, 몬헌 와일즈 ‘순위보상’ 폐지한다
-
5
블루아카 라멘 팝업에서 '시바세키 라멘' 팝니다
-
6
스팀 할인에 대한 게이머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
-
7
출시 15주년 ‘메트로 2033 리덕스’ 17일까지 무료 배포
-
8
긴 여정 마무리한 발더스 게이트 3, 마지막 패치 단행
-
9
엔씨소프트, 언리얼 엔진5로 차세대 리니지 만든다
-
10
[오늘의 스팀] 그저 사진 찍을 뿐인 게임, 호평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