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에이지, 신규 서버 추가 및 업데이트
2010.12.16 10:29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넷마블의 장수게임 `스톤에이지`가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변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CJ인터넷의 넷마블이 개발, 서비스하는 원시시대 대탐험 MMORPG `스톤에이지`가 16일 신규 서버 추가 및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2003년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해 특히 저연령층에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 서비스 중인 `스톤에이지`는 석기시대의 귀여운 원시인들과 다양한 공룡펫의 생활과 모험을 담아낸 무폭력, 무공해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이용자도 `스톤에이지`의 즐거움을 쉽게 맛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추가한 신규 서버 ‘하늘’은 기존 서버와는 다른 혜택을 제공해, 특히 신규 이용자나 복귀 이용자가 보다 쉽고 빠르게 게임에 적응하는 데 유리하다.
기존 서버의 최고 레벨이 180인데 비해 ‘하늘’ 서버의 최고 레벨은 200으로 설정했으며, 경험치 구간도 수정해 처음 게임을 접하는 신규 이용자들도 빠른 레벨 상승이 가능하다. 또한 레벨업이 쉬워지면서 유료사냥터도 사라진다.
기존 서버에서 캐릭터 이름의 중복이 허용됐던 것과 달리 신규 서버에서는 같은 이름을 만들 수 없어 자기만의 고유한 이름을 갖게 되는 것도 달라진 점이다.
신규 서버를 오픈하면서 `스톤에이지` 서버 전체에도 변화가 생겼다.
초보 이용자들이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초보자 지원상자’가 10레벨마다 80레벨까지 지급된다. ‘초보자 지원상자’에는 레벨업을 도와주는 경험치 2배 아이템과 사냥을 도와주는 무기 및 방어구 외에도 캐시 아이템 등이 포함된다. 또한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체력과 기력이 자동으로 100% 회복된다.
넷마블을 서비스하는 CJ인터넷의 김정훈 팀장은 “2003년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장수 게임 스톤에이지의 이번 업데이트는 그간의 스톤에이지 운영과 업데이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 나은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해 실시했다”며,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 등을 통해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이용자도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스톤에이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달라진 `스톤에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game3.netmarble.net/stone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