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꾼들 ‘문명5’, 조선 거북선으로 일본에 맞서자!
2011.08.11 16:30게임메카 강민우 기자
▲문명5에
등장하는 거북선
“제발 한 턴만 더…”
한 번 발을 담그면 절대 빠져 나오지 못한다는 턴제 전략게임 ‘문명5’가 시나리오 팩으로 ‘조선’을 선택했다. 오는 12일부터 세종대왕이 이끄는 조선을 배경으로 하는 `대한민국 문명` 이 다운로드 서비스 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고대 불가사의 시나리오 팩` 도 출시되어 다운로드 서비스된다.
문명간 전쟁을 다룬 ‘문명5’에 조선이 등장한다는 소식과 함께 대한민국 지도에 ‘East Sea’로 ‘동해’를 표기했다는 사실 알려지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국에서 게임을 팔아먹기 위한 상술이다”라는 의견부터 ‘게임이라도 이렇게 한국의 입장을 헤아려주니 고맙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문명 시리즈가 국가간 민감한 문제라는 점을 인지하고도 ‘동해’로 표기한 점에 대해서는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일본 국회의원들의 독도 방문 문제와 지난 8일 미국정부가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것과 관련해 외교간 문제가 불미스러운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누리꾼들은 문명5의 ‘동해’ 표기를 더욱 반갑게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일부 누리꾼들은 "문명5에 등장하는 거북선으로 일본 문명에 맞섰으면 좋겠다"는 재미난 의견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문명은 조선의 제 4대 임금인 세종대왕의 통치를 받는 과학적인 문명으로, `거북선`, `화차` 의 특수 유닛 2기를 보유하고 있다. 대한민국 문명 특성은 `집현전(Scholars of Jade Hall)` 으로, 전문가와 위인 타일, 불가사의, 과학 관련 건물에서 과학점수와 연구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